밀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관계회복을 통한 더 이상 아픈 아이 없는 학교 만들기-
밀양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업무담당자가 현장에서보다 더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증진에 나섰다.
밀양교육지원청(손경순 교육장)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4월 24일(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42개교 교감 선생님과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문성 신장과 관계 회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함안 호암중학교 강형천 교장의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실제와 학교폭력 사안 처리방안에 대한 강의로 시작하여 지난 12일 교육부가 발표한 가?피해 관련 학생 분리 기간 연장 등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전달했다. 또한 가해 관련 학생 조치사항의 생활기록부 보존 기간 연장 및 대입 반영 확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사천교육지원청 관계회복전문가 황태진 주무관이 관계회복 지원을 운영하는 목적과 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며 최근 증가하는 학교폭력에 대한 관계회복 지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밀양교육지원청 손경순 교육장은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학교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운 밀양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의 담당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동시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힘써주시는 담당 교원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사진1 설명]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인사 말씀 장면
[사진2 설명] 함안 호암중 강형천 교장의 강의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밀양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학교폭력관계회복전문가 최유정(☎350-15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