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평화로운 학교 문화만들기 평화통통캠페인’ 실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위한 학교폭력 및 흡연 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 학교통합지원센터는 4월 18일(화) 거제장평중학교 정문에서‘평화로운 학교 문화만들기 평화통통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 거제경찰서, 거제장평중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자치회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거제장평중학교 정문에서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통합지원센터 통합 캠페인, 평화통통캠페인”, “행복한 삶을 위한 기본 조건, 금연!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라는 주제의현수막과 “학교폭력 이제 그만”이라는 내용의 어깨띠, “자살?살자!친구야!난 널 사랑해!”와 “나는 소중한 사람입니다”등의 생명존중에 대한 내용이 담긴 피켓 홍보를 통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학생들의 등교 시간대에 맞춰 이뤄짐으로써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거제장평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평화로운 학교 함께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 “함부로 옮긴 말, 너무 힘들고 아파요!”, “친구 사랑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학생들이 다함께 선언하는 활동을 통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효과적인 학교폭력예방 교육의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교육지원청 김재훈 교육장은“우리 학생들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를 비롯한 우리 교육공동체가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탤 때”라며 참여와 협력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