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2022년 경남무지개센터 양산네트워크 합동 캠페인11월8일 열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우리의 노력이 필요’메시지 전달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선)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양산시민의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양산시청, 양산경찰서,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울산양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양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양산성가족상담소, 공정인성인권교육상담소, 양산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와 함께 11월 8일(화) 범어중학교(교장 김혜영)에서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에는 범어중학교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자치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경남무지개센터 양산네트워크(학교폭력예방 민관 협의체)는 학교폭력·학교안전·학생생활·흡연 등의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캠페인을 마친 후에는 사회봉사 기관의 확대를 위한 협조 요청과 사회봉사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협의를 진행하였다.
오늘 캠페인에 참여한 범어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우리 자신 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담당자 :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박인영(055-379-31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