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양성평등주간 맞이
‘일상의 평등’행사 운영
-일상에서의 평등을 몸소 실천하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9월 5일 월요일 09시 '일상의 평등'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Wee센터(센터장 류희정)가 공공기관 직원들의 평등의 일상화와 성평등한 조직 문화의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1부 행사인‘모두의 아침’에서는 약 24가지의 양성평등 이모티콘(출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스티커와 아침 간식 세트를 밀양교육지원청 전 직원에게 배부하여 평등 실천을 약속하였다.
2부 행사인 ‘양성평등 보드자료 전시’는 밀양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 양성평등 보드자료를 전시하고, 이에 대해 함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양성평등 포스터 대회 역대 수상작을 사내 메신저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전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양성평등의식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손경순 교육장은 “‘일상의 평등’이라는 행사명처럼 나부터, 우리부터, 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별이나 지위에 관계 없이 개인의 능력과 소질이 인정받는 성평등한 조직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1】‘모두의 아침’행사 모습
【사진2】 양성평등보드자료 전시 및 관람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 폭력예방교육 담당 이서하 (☎350-14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