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 놀면 뭐하니 함안 방과후학교 가자
“ 진로, 창의력 향상 프로젝트「미래를 그리다」초등부 오프라인 활동”
“온라인으로 만난 선생님과 친구를 찾아라”
“ 코로나19 이후 농어촌 방과후학교 특색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관심 증가”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진로·창의력 향상 프로젝트「미래를 그리다」온라인 활동에 참여한 함안관내 초등학생 60명과 대학생 튜터 14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8.10.~11. 양일간 함안군 평생 교육원 드윌연수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캠프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농어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고 있다. 특히 진로, 창의력, 미래교육, 4차산업 등 다양한 영역과의 연계로 농어촌 지역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함안군 청소년들에게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온라인 프로그램에 사전 참여한 학생들이 오프라인으로 만나 협업하는 활동을 통하여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에 초등학생들이 대면 활동을 통해 또래와의 친교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8.10.~11 양일간 친구 및 대학생튜터를 직접 만나는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 직원 및 대학생 튜터가 오랜만에 오프라인 활동에 나오는 학생들을 맞이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 물놀이, 자연에서 즐기는 뉴스포츠, 수제청 만들기, 자신의 내면을 찾아 가는 퍼스널 브렌딩, 책노래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체육, 문화예술, 자연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강호경 교육장은 캠퍼스형 방과후학교를 통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함안군 학생들에게 소중한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