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6월 30일(목)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2.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의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연수에 선정되어 개최된 행사로서 코로나로 누적된 학부모님들의 양육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향상, 학부모들 간의 모임과 소통의 기회 제공을 통한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소속감 확인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총 3부의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1부 행사는 플로리스트의 지도로 진행된 생화 리스 만들기, 2부 자신감 뿜뿜! 우리집 출입문에 캘리그라피 작품을, 3부는 학부모들간의 자유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부들은 한 목소리로 “오랜만에 학부모들이 모여서 웃고 떠들고 무언가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우리 아이를 나 혼자 키우는 게 아니고 이렇게 함께 키울수 있는 든든한 응원군을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라 감사하다. 맨 얼굴로 만나서 뭐든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성근 창녕교육장은 “코로나 기간 동안 어쩌면 더 많이 힘들었을 학부모님들이 오랜만에 이렇게 모여서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힘들었던 일은 소통을 통해 덜어내고 좋은 일은 나눔으로 담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더 많이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학부모연수 모습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담당자 특수교사 김미화(530-351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