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 Wee센터는 6~7월에 걸쳐 창녕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2022년 6월 20일 대성중학교를 시작으로 7월 7일까지 창녕 관내 7개교 40학급 대상으로 실시되며, 교육목표를 또래 방어막 형성(초등)과 학교폭력 대처 능력 증진(중등), 사이버 폭력 예방으로 설정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학교폭력예방 감수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학교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의 주체로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방어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근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선 학생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처 능력이 필요하다.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어자가 되어 조기에 학교폭력의 위험에 대해 인지할 수 있고, 또한 사각지대에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창녕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사진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손옥금(☎530-3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