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현장 맞춤형 업무역량 강화 및 청렴 연수 실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120명을 대상으로 6월 22일 경상남도교육연수원에서 초등돌봄전담사 현장 맞춤형 업무역량 강화 및 청렴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2년부터 돌봄전담사가 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전담하고, 초등돌봄교실 운영시간이 19시까지 확대되면서 그 업무 범위가 확대되었다. 이에 돌봄전담사가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데 직접적으로 겪는 애로사항들을 설문조사, 돌봄교실컨설팅 등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업무역량 강화 연수에 반영하고자 하였다. 이번 연수의 내용은 ▲초등돌봄교실 이해와 실제 ▲공문서 작성 요령 ▲ 자료집계 제출하기 ▲ 돌봄교실 예산편성 ▲ 지출품의 ▲ 검사검수 ▲ 돌봄교실 간식비 정산서 처리하기 등 돌봄전담사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 초등돌봄전담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수도 함께 이루어져 업무담당자의 반부패 및 청렴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000 돌봄전담사는 “실무 중심의 연수와 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학교에서 업무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으며 “특히 기안문, 품의서 작성 및 예산편성, 예산집행과 관련된 행정업무에 관한 연수가 진행되어 실질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이상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전담사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수한 초등돌봄교실 운영사례를 활용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 지원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