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와 함께하는 에코드림 청렴 활동” 열어 -청렴문화 확산 및 생태적 삶의 실천 청렴 플로킹 실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 학교통합지원센터는 5월 26일(목)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성장하며, 소통과 존중의 민주적인 문화 조성을 위해 에코드림 청렴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창원 학교통합지원센터 직원들과 청렴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공직생활 선배로서 청렴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변화와 창원교육지원청이 만들어가는 청렴 문화 정착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지원국장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며, 청렴한 생활은 공직자의 의무”라고 말하면서 특히 새로 제정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하기 어려울 때는 회피 신청을 해주길 당부하고, 창원교육지원청이 지향하는 ‘학교가 중심이 되는 창원교육’과 ‘청렴이 문화가 되는 창원교육’ 실현에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당부하였다.
행사 직후 전 직원들은 청렴문화 확산 및 생태적 삶을 실천하기 위한 에코드림 창원교육과 연계한 진해청사 주변 플로킹 행사로 환경정화 활동도 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이은교(☎540-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