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상담자 ‘함께 걷는 길’실시
-동료수퍼비전 및 숲 치유 프로그램-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통합지원센터는 8월 12일 밀양교육지원청 및 초동면 일대에서 밀양Wee센터 학생상담자 7명을 대상으로 동료수퍼비전 및 숲명상 치유 프로그램 ‘함께 걷는 길’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밀양Wee센터 학생상담자 7명이 상담 사례를 공유하고 개입방안을 함께 논의함으로써, 학교 상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후 학생상담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건강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함께 걷는 길’이라는 주제로 숲 명상 및 치유 프로그램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며, 추후 상담 진행 시 상담기법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희 교육장은 학교가 방학을 맞이한 시점에서 향후 더욱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학생상담자들을 격려하고, “상담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생들을 만날 수 있도록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충분히 이완하고 재충전하기”를 당부했다.
수퍼비전에 참여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이번 동료수퍼비전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상담사례를 다각적인 관점에서 이해할 뿐만 아니라 상담 개입 방향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1】밀양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동료 수퍼비전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2】초동 연가길 및 초동면 일대에서 숲 명상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 연수 담당 김재이 (☎350-14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