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손경순 교육장)는 7월 10일(월) 경상남도 동부권(밀양-양산-김해)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밀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관계회복지원단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지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학교폭력 발생 시 당사자들의 동의를 얻어 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 서로의 입장과 바램을 확인하고, 피해 회복을 돕기 위한 ‘회복적 대화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강지명 사무관을 강사로 위촉하여 ‘관계회복지원 1~4 유형의 통합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관계회복의 뿌리인 회복적 정의 네 가지 이론을 통합하여 학교폭력 갈등과 분쟁 상황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논했다. 아울러 대화모임 진행시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관계회복지원단의 역할과 역량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경순 교육장은 “동부권 관계회복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위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사안 발생시 신속하게 지원하여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 등의 문제를 예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1 설명] 연수 시작 전 박영희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의 인사 말씀 장면
[사진2 설명]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강지명 사무관의 연수 실시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밀양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학교폭력관계회복전문가 최유정(☎350-15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