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안전망 175명 학생에게 모닝빵으로 아침을 든든하게~
-창원교육지원청과 6개 베이커리 기관 업무협약 추진-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오경문)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3. 6. 21.(수) 11:00 교육장실에서 6개 베이커리 기관(롤뺑드빠리, 뚜레쥬르마산교방점, 파리바케뜨 마산월영?합포?삼성창원병원?창원사파점)과 교육복지안전망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6개 베이커리 기관은 기존 4개 베이커리 협약기관과 함께 취약계층 학생들이 아침식사(빵)를 하고 등교하도록 하여 학업 집중력과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는다.
한편, 아침식사(빵) 사업은 7월부터 26개 초중학교 175명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근처 연계된 총 10개 베이커리 기관을 방문하여 주 2회 1인당 1만 원에 상응하는 빵을 수령 할 수 있으며, 추진경비는 학생 부담 없이 창원교육지원청과 10개 기관이 일정 비율로 전액 부담한다.
이번에 참여한 6개 베이커리 기관 대표는 “창원교육지원청에서 취약계층 학생에게 아침식사(빵)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일인 만큼 교육복지공동체로서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오경문 교육장은 “교육복지안전망 차원에서 아침식사(빵) 지원에 참여하는 26개 학교 관리자도 다른 어떤 일보다 의미 있다고 공감하는 만큼 취약한 환경에 놓인 학생이 좌절하지 않고 더 큰 꿈을 가지고 당당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게 챙기겠다”라고 전했다.
* 문의: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지원담당 정민전(☎ 540-2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