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알아보는 마음 읽기
양산교육지원청,「학생상담자원봉사제」기초보수교육 운영
경상남도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선)은 4월 28일(금)에 양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양산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제 회원을 대상으로「학생상담자원봉사제」기초보수교육을 운영하였다.
이번「학생상담자원봉사제」기초보수교육은 한국 그림책 심리학회 회장이자 그림책 심리 성장 연구소 대표인 김영아 교수(영남 사이버대학교 독서토론논술 통합교육학과 독서치료 전공교수)를 초빙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상담 관련 전문성 향상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자질과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그림책으로 알아보는 마음 읽기를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그림책이라는 친근한 상담도구에 상담이론을 접목한 내용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겪게 되는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활동을 모둠으로 실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았다.
조영선 교육장은“학생상담자원봉사제 기초보수교육을 통해 양산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제 회원이 학생들의 마음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그림책이라는 상담 도구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것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양산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전문상담사 허수진(055-379-32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