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단 협의회 개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오경문)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3. 4. 20.(목)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의 원활한 운영 지원을 위한 2023.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2023.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단은 전문적 역량을 갖춘 교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등 13명으로 구성하였으며,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관하여 권역별 컨설팅, 개별 컨설팅, 수시 및 현장점검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는 창원 관내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컨설팅 위원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컨설팅 시행 전에 이루어졌다.
협의회에서는 학교의 요청에 따라 개별 컨설팅을 위해 학교별 컨설팅단을 3~5명으로 편성하여 컨설팅 내용에 대해 논의를 하였고, 권역별 컨설팅에는 권역별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그룹별 토론형식의 컨설팅 방법 및 또 앞으로 이루어질 학교별 업무담당자와의 맞춤형 컨설팅 및 멘토링 방법도 협의하였다.
오경문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 컨설턴트들이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및 청렴 실천까지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우리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이 더욱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