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공동체로 학생들을 보듬는다.
- 교육복지안전망 헤어 관리 지원 협의회 -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오경문)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3. 3. 28.(화) 18:30 진해센터 3층대회의실에서아우라뷰티회 소속 회원 50명과 교육복지안전망 헤어 관리 지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별 헤어관리 지원 기준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를 제외한 기준 중위소득 80% 이내 49명 이상인 47개 초등학교의 취약계층 학생 235명(교당 5명)에게 맞춤형 통합지원을 한다.
학생들의 낙인감 예방을 위해 가능하면 학생 생활 근거지 인근 미용실과 학교별 1:1 또는 1:2로 연계하였으며, 4~10월 중에 학교명과 학생 이름만으로 6회 이용할 수 있도록추진하였다.
창원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우라뷰티회는 헤어 관리 지원 비용 50% 기부 후원에 참여하였다.
아우라뷰티회장은 “학생들에게 헤어 관리 지원으로 위생적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지속적인 학생 지원을 위해 교육복지공동체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오경문 교육장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교육계에 참여해 준 아우라뷰티회소속 미용실 원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창원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운영으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희망’과 ‘기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