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Wee센터,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꿈 꿀지도’프로그램 운영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방향을 꿈 꿀지도!-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 밀양 Wee센터는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해 9월 15일(목)10시에‘꿈 꿀지도’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Wee센터(센터장 류희정)가 학업 중단 위기에 놓여 있는 학생들에게진로 상담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꿈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2부에는 Wee센터 구성원과 참여 교사들이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및 상담 지원에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활동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서좋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친구들과 같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손경순 교육장은 “‘꿈 꿀지도’라는 행사명처럼 학생들이 희망을 가지고 꿈의 지도를 꿀처럼 달콤하게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협업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사진1] 꿈꿀지도 프로그램 교육 장면
[사진2] 푸드테라피 활동 참여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담당 이수아(☎350-14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