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 행복교육지원센터는 21일(화) 창녕행복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및 창녕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창녕행복교육지구 2021년 추진 성과에 대한 분석과 2022년 사업 운영에 대한 심의·자문을 통해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창녕군 특성에 맞는 행복교육지구사업 추진을 위한 논의를 통해 창녕교육의 발전을 도모했다.
‘마을을 품은 아이, 창녕의 미래를 꿈꾸다’ 라는 비전 아래 학교와 마을의 행복한 동행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한 교육공동체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학교협력형 마을학교, 학생 중심 마을학교, 지역중심 마을학교, 우리동네 안심배움터, 마을교육공동체 ‘엄마품애(愛)’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 정기 운영위원회를 통해 창녕행복교육지구 운영 추진 현황 공유 자리를 가진 후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체험을 하였다. 창녕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중 창녕읍에 위치한 공감다소니 마을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체험 프로그램인 매듭 체험을 통해 마을학교의 역할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안홍욱 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창녕행복교육지구의 발전을 고민하고 다양한 교육적 대안을 모색하는 실천적인 운영위원회가 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창녕행복교육지구 운영위원회 대상 마을학교 탐방 및 체험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녕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센터 박대영 (☎530-3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