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캠프 수강생 모집
“ 진로, 창의력 향상 프로젝트「미래를 그리다」”
“ 교·사대생 튜터와 연계한 진로, 창의력 향상 프로젝트형 캠프 ”
“ 방학 중 도,농격차 해소를 위한 함안의 특색 방과후 프로그램”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다가오는 여름방학 중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4주간 (토,일,공휴일 제외)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캠프 「진로, 창의력 향상 프로젝트 미래를 그리다」수강생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캠프는 함안 관내 초,중학생들이 방학 중 진로적성, 창의력향상을 위해 프로젝트 캠프형으로 교·사대생 튜터와 연계하여 학생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캠프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며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렌디드형으로 운영된다. 온라인으로 진로, 창의력, 4차산업 등 프로그램에 사전 참여한 후 대면 활동을 통해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기획되었다. 온라인 활동은 메타버스 게더타운, 줌, 오브젝트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평소 경험하지 못한 온라인 활동을 하게 된다.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캠프는 교·사대생 튜터와 연계한 튜터링제를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력격차 해소 및 정서지원 등 질 높은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안내된 QR코드 또는 URL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 학생은 유선 신청 및 이메일 신청도 가능하며, 초4~ 중3까지 함안 관내 재학생이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참여비는 무료이며 오프라인 활동에 필요한 차량도 교육청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강호경 교육장은 함안 캠퍼스형 방과후학교는 2021년 함안교육지원청이 시범사업으로 도입하여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군지역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한 만큼 교육청을 믿고 학생들이 수강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