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세보기
[창녕] 창녕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운영 간담회 및 마을학교 탐방 실시
등록일 2022.03.25

창녕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운영 간담회 및 마을학교 탐방 실시

- 행복교육지구 소통 간담회를 통해 학교와 마을의 공동 성장을 고민하다 -

 

  경상남도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 행복교육지원센터는 21() 창녕 및 의령행복교육지구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지구 운영 간담회 및 마을학교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농촌의 인구소멸위기 현실 속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교육 발전에 대한 고민과 함께 행복교육지구 성장 방안을 모색하였다. 더불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 협업하여 더 나은 동반 성장의 기회를 찾아보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창녕행복교육지구에서 운영하는 지역마을학교 및 오호배움터(길곡면)를 방문해 학생의 마을 내 배움터 활동 모습을 살펴보며, 마을 방과후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했다.

 

 탐방에 참여한 차시호 창녕교육지원센터장은 창녕군과 함께 민학 연계 사업인 행복교육지구를 통해 학생들의 틈새없는 돌봄이 잘 이루어지는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 더욱 더 촘촘하고 폭넓은 학생들의 배움을 위해 노력하여, 우리 창녕의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따오기창녕 행복교육지구사업은 창녕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여 학교와 지역사회를 잇는 교육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양 기관이 매년 각각 3억씩 총 12억 원의 예산을 공동 부담하여 운영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