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과 학교를 긴밀히 잇다!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오경문)은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 지원사업에 대하여 2023년 5월 11일 목요일에 진해센터에서 모니터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모니터링단은 학초중학교 관리자, 교사, 행정실 직원, 방과후학교 실무원, 돌봄전담사 등 21명을 모니터링 요원으로 위촉하여 구성되었다.
2023년에 창원 학교통합지원센터는 문제해결 중심으로 학교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 및 운영함으로써 지원사업에 대한 학교 현장의 체감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현장 중심 모니터링을 통하여 학교 지원사업과 관련이 깊은 학교 교직원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하여 지원사업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모니터링 설명회에서는 ▲ 2022. 모니터링 결과 공유 ▲ 2023. 모니터링 운영 계획 발표 ▲ 모니터링 내용 및 방법 안내 ▲ 학교통합지원사업별 설문지 안내 및 협의 ▲ 질의응답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었다.
모니터링 설명회에 참가한 정00 모니터링 요원은 “적극적으로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학교통합지원센터가 학교 현장에서 안착되고 그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참가의 의의를 밝혔다.
오경문 교육장은 “모니터링을 통하여 학교통합지원사업을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살펴보아 개선될 내용은 즉각적으로 업무추진에 반영하여 현장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는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